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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광주시 '고객참여형 그린요금제' 첫 선

  • 송고 2021.05.11 09:25 | 수정 2021.05.11 09:34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SKT 컨소시엄 광주 7개 단지 6240세대 실증사업 개시

전기절약·퀴즈풀기·정보읽기 참여로 얻은 포인트 활용

SK텔레콤이 광주광역시와 함께 '고객참여형 그린요금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파트 단지 단위로 참여하는 ‘고객참여형 그린요금제’는 앱을 활용해 ▲집안 온도 낮추는 전기절약 활동 ▲전력 관련 퀴즈풀기나 지식 쌓기 미션 수행 ▲세대간 전력거래 등 고객이 전력 관련 활동에 참여하고 이를 포인트로 받아 전기요금 절감에 사용할 수 있다.

ⓒSKT

ⓒSKT

SKT 컨소시엄의 ‘고객참여형 그린요금제’는 지난 2019년 9월 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광주광역시와 협조해 미래형 스마트그리드 실증연구사업 과제로 진행된다. 컨소시엄에는 SKT를 포함해 네이블 커뮤니케이션즈, 파란에너지, 시컴스, 라온프렌즈가 참여한다.


SKT는 클러스터링 기법을 활용한 주택 유형분류, 주택용 고객베이스라인 모델 개발, 고객 대상 전력 요금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블은 전력요금제 서비스 웹 개발, 파란에너지는 시간대별요금제(ToU) 서비스 웹·앱 개발, 시컴스는 전력세이브 요금제 서비스 앱 개발, 라온프렌즈는 ToU·피크타임리베이트 프로그램 설계를 각각 담당한다.


SKT 컨소시엄은 작년 8월부터 본촌현진에버빌 등 아파트 7개 단지 6240세대를 실증단지로 선정해 IoT전력량계·스마트플러그·서비스앱(아낌e) 배포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광주시와 SKT컨소시엄은 요금제 기반 전력 서비스 모델의 실효성과 소비자 반응을 검증하고, 향후 전력시장 민간 개방을 고려한 사업화 가능성을 평가한다.


신용식 SKT IoT CO장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 고객 대상 혜택 제공은 물론 에너지 절감을 통해 ESG 경영에 기여하기 위한 전력 요금제"라며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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