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서비스대상' '모바일브랜드대상' 대상 수상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가 산업정책연구원 주최 국가서비스대상 스포츠콘텐츠부문과 매일경제 주최 모바일브랜드대상 스포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산업정책연구원·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공동주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스포츠콘텐츠부문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 5G 특화 기능을 추가하며 새롭게 단장한 U+프로야구는 지난달 26일 기준 일별 누적 이용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3월 출시된 U+프로야구는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상대전적 비교 △TV로 크게보기 등 4대 핵심기능을 서비스한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전체를 초고화질 영상으로 촬영해 원하는 위치를 확대해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경기장 줌인', 추가 60대의 고화질 영상 촬영 카메라를 동원해 홈에서 일어나는 모든 순간을 다양한 각도로 생동감 있게 포착하는 '홈 밀착영상'이다.
또 지난 2일부터는 프로야구 시즌 종료 시점까지 경기 중 실시간으로 투구 및 타구·주루·수비 궤적 등 그래픽과 데이터를 결합해 제공하는 'AR입체중계' 서비스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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