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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4K 무선 VR 서비스 '슈퍼VR' 출시

  • 송고 2019.07.01 10:07 | 수정 2019.07.01 10:07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기가라이브TV서 단말 업그레이드, 콘텐츠 강화

넘버원 실감미디어 플랫폼 사업자 목표

ⓒKT홈페이지 캡쳐.

ⓒKT홈페이지 캡쳐.

KT는 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4K 무선 VR 서비스 'KT 슈퍼VR(Super VR)' 출시 기자설명회를 열고 5G 시대 국내 대표 실감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에 기반한 실감미디어는 차세대 미디어로 주목을 받고 있다.

KT는 국내 대표적인 실감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 자체 VR 플랫폼 구축 △온·오프라인 사업자 대상으로 KT VR 플랫폼 오픈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국내에 특화된 VR 콘텐츠 확보 △국내외 신규 VR 단말의 국내 유통 추진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슈퍼VR을 지난달 28일 출시했다. 지난해 11월 '세계 최초 모바일 VR IPTV'를 내세우며 선보였던 기가라이브TV의 단말 사양을 업그레이드하고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슈퍼VR은 피코(PICO)의 G2 단말을 사용한다. 기존 기가라이브TV 대비 고성능 4K 올인원(All-in-one) 단말을 사용해 고객들에게 보다 현실감 높은 VR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3K 단말의 화소가 616ppi였다면 4K는 화소 수가 818ppi로 늘어 생생함을 더했다. 또 렌즈를 개선해 눈부심 현상을 줄였으며 안경 착용자를 위해 '글라스 서포터'를 추가했다.

국내 최다 1만여 편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슈퍼VR은 프리미엄 VR 영상과 게임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4K 초고화질 콘텐츠 450여 편을 선보이고 스포츠, 슈팅, 공포, 리듬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15종을 제공하는데 매월 2종씩 신규 게임을 추가할 계획이다.

와이드맥스(WideMax) 상영관에서는 기존 245편의 전용 콘텐츠에 매월 10편의 최신영화를 업데이트한다. 올레 tv 모바일 앱을 탑재해 10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18만여 편의 VOD도 함께 즐길 수 있다.

KT는 업계 최초로 VR 월정액 요금제인 '슈퍼VR 패스(월 8800원)'를 내놓았다. 단말 가격을 17% 할인하고 슈퍼VR 패스 6개월 이용권을 묶어 45만원에 단말을 판매한다.

슈퍼VR은 전국 KT 대리점 또는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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