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4
23.3℃
코스피 2,602.01 8.64(0.33%)
코스닥 755.12 6.79(0.91%)
USD$ 1,329.9 -1.9
EUR€ 1,484.2 -2.0
JPY¥ 923.9 -9.0
CNH¥ 188.6 0.5
BTC 84,801,000 543,000(0.64%)
ETH 3,553,000 139,000(4.07%)
XRP 785.5 3.9(0.5%)
BCH 458,000 4,600(1.01%)
EOS 699.7 15.5(2.2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전기차 몰고 골프 즐기는 30대 '폴드 취저'

  • 송고 2021.08.12 09:01 | 수정 2021.08.12 09:11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폴드 유저 비율 30대 29%, 40대 28%, 50대 18% 順

전기차·디지털키·골프 동영상·골프 예약 많이 찾아

ⓒ삼성전자

ⓒ삼성전자

전기차·골프·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30대는 갤럭시 Z 폴드를, 트렌디한 SNS 인싸들은 갤럭시 Z 플립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이 갤럭시 Z 폴드3·플립3 사전 예약에 앞서 기존 삼성전자 폴더블 시리즈의 유저 분석 데이터를 12일 공개했다.


우선 폴드 유저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30대 비율이 29%로 가장 높고 40대가 28%로 뒤를 이었다. 3040 세대 다음으로 50대(18%)와 20대(15%)가 폴드를 많이 찾았다.


ⓒSKT

ⓒSKT

폴드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앱 · 웹 서비스는 전기차 · 자동차 디지털키 · 골프 VOD · 골프 예약 등이다. 폴드 유저들은 삼성전자 타 단말 유저와 비교했을 때 골프 앱 사용빈도가 120%, 자동차 관련 앱은 150%, 해외직구 앱은 20% 정도 높다.


관심 앱·웹 서비스에 암호화폐·스포츠·클라우드 게이밍이 순위에 오른 점도 주목된다. 자동차와 스포츠를 좋아하고, 암호화폐를 자주 거래하며,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등 폴드 유저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늠할 수 있다. 플립 시리즈는 성별과 세대에 관계없이 고르게 찾았다. 인스타그램을 즐기는 인싸들이 플립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SKT

ⓒSKT

전체 유저 중 여성은 53%, 남성은 47%로 남녀가 비슷하게 플립 시리즈를 선호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전체 플립 유저 중 30대와 40대가 각각 26%, 50대가 19%, 20대가 18%를 차지했다.


플립 유저들은 삼성전자 타 단말 유저와 비교했을 때 패션·셀피·뷰티·피트니스 앱을 많이 사용했다. 특히 셀피 앱 사용량은 30% 더 많았다. 폴더블 모델의 플렉스 모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또 플립 유저는 SNS에 관심이 높았고, 폴드 유저 대비 SNS 사용량이 훨씬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인스타그램의 사용 횟수는 플립 유저가 폴드 유저 대비 2.5배 더 많았다.


※ 조사 방식

※ 조사 방식

SKT는 고객이 폴드3·플립3 모델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체험존은 홍대 ICT 멀티플렉스(복합 체험 공간) T팩토리에 마련됐다. 'Unfold Your Summer'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체험존은 12일부터 28일까지 T팩토리에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다. SKT 갤럭시 Z 폴드3 · 플립3 사전예약은 오는 17일 시작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2.01 8.64(0.3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4 07:26

84,801,000

▲ 543,000 (0.64%)

빗썸

09.24 07:26

84,728,000

▲ 464,000 (0.55%)

코빗

09.24 07:26

84,724,000

▲ 524,000 (0.6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