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드 유저 비율 30대 29%, 40대 28%, 50대 18% 順
전기차·디지털키·골프 동영상·골프 예약 많이 찾아
전기차·골프·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30대는 갤럭시 Z 폴드를, 트렌디한 SNS 인싸들은 갤럭시 Z 플립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이 갤럭시 Z 폴드3·플립3 사전 예약에 앞서 기존 삼성전자 폴더블 시리즈의 유저 분석 데이터를 12일 공개했다.
우선 폴드 유저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30대 비율이 29%로 가장 높고 40대가 28%로 뒤를 이었다. 3040 세대 다음으로 50대(18%)와 20대(15%)가 폴드를 많이 찾았다.
폴드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앱 · 웹 서비스는 전기차 · 자동차 디지털키 · 골프 VOD · 골프 예약 등이다. 폴드 유저들은 삼성전자 타 단말 유저와 비교했을 때 골프 앱 사용빈도가 120%, 자동차 관련 앱은 150%, 해외직구 앱은 20% 정도 높다.
관심 앱·웹 서비스에 암호화폐·스포츠·클라우드 게이밍이 순위에 오른 점도 주목된다. 자동차와 스포츠를 좋아하고, 암호화폐를 자주 거래하며,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등 폴드 유저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늠할 수 있다. 플립 시리즈는 성별과 세대에 관계없이 고르게 찾았다. 인스타그램을 즐기는 인싸들이 플립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유저 중 여성은 53%, 남성은 47%로 남녀가 비슷하게 플립 시리즈를 선호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전체 플립 유저 중 30대와 40대가 각각 26%, 50대가 19%, 20대가 18%를 차지했다.
플립 유저들은 삼성전자 타 단말 유저와 비교했을 때 패션·셀피·뷰티·피트니스 앱을 많이 사용했다. 특히 셀피 앱 사용량은 30% 더 많았다. 폴더블 모델의 플렉스 모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또 플립 유저는 SNS에 관심이 높았고, 폴드 유저 대비 SNS 사용량이 훨씬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인스타그램의 사용 횟수는 플립 유저가 폴드 유저 대비 2.5배 더 많았다.
SKT는 고객이 폴드3·플립3 모델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체험존은 홍대 ICT 멀티플렉스(복합 체험 공간) T팩토리에 마련됐다. 'Unfold Your Summer'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체험존은 12일부터 28일까지 T팩토리에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다. SKT 갤럭시 Z 폴드3 · 플립3 사전예약은 오는 17일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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