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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L, 고객 참여형 서비스 '고그린 플러스' 출시…넷제로 달성 목표

  • 송고 2023.02.20 10:53 | 수정 2023.02.20 10:54
  • EBN 박성호 기자 (psh@ebn.co.kr)

고객 선택 따라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사용 가능…글로벌 특송사 중 최초


DHL 익스프레스 고객 참여형 지속 가능 서비스 고그린 플러스 론칭.ⓒDHL 익스프레스

DHL 익스프레스 고객 참여형 지속 가능 서비스 고그린 플러스 론칭.ⓒDHL 익스프레스

국제특송기업 DHL 익스프레스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ustainable Aviation Fuel)를 사용해 배송과 관련된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고그린 플러스(GoGreen Plu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그린 플러스는 고객이 직접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지속 가능 서비스로 글로벌 특송사 중 DHL가 최초로 도입한다.


해당 서비스는 영국에서 먼저 출시되며 이어 이탈리아, 덴마크, 스웨덴, 캐나다,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아랍에미레이트에서 론칭한다. 개별 배송 건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며, 서비스는 향후 몇 개월에 걸쳐 전 세계 모든 DHL 익스프레스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달부터 위 국가에 거주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DHL의 온라인 발송 솔루션인 '마이 디에이치엘 플러스(My DHL+)'를 통해 발송물 접수 시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DHL에 따르면 고객이 고그린 플러스를 선택할 경우, 운송과 유통 과정을 포함한 고객의 밸류체인 안에서 간접적으로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량인 스코프(Scope) 3를 줄일 수 있다.


DHL은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네스테(NESTE)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 항공유를 공급하게 됨으로써 고그린 플러스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혁신적인 연료의 재생 가능한 부분은 폐유에서 생산되는데, 폐기물 및 잔류물에서 나오는 지속가능 항공유는 기존 제트 연료에 비해 수명 주기 동안 최대 80% 가량 온실 가스 배출을 감소할 수 있다.


존 피어슨(John Pearson) DHL 익스프레스 최고경영자(CEO)는 "지속가능 항공유에 대한 DHL의 투자를 고객도 함께 활용하여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면서 "지속가능 항공유는 현재 항공 분야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주된 경로이므로 고객이 자체 운송 공급망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하도록 도울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는 오는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 제로를 달성하려는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의 지속 가능성 활동이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모든 항공 운송에 지속가능 항공유를 30% 이상 사용한다는 중간 목표에 기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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