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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C, 신세계TV쇼핑에 생분해성 포장제 제공

  • 송고 2020.02.28 09:33 | 수정 2020.02.28 09:39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매립 시 180일 후 무기질화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SKC가 생산하고 있는 100% 생분해성 포장재가 스타벅스에 이어 신세계TV쇼핑에도 제공됐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TV쇼핑은 오는 3월부터 SKC가 제공하는 생분해성 포장재를 본격 도입한다.

새롭게 도입되는 포장재는 총 3종으로 워터팩, 의류 비닐, 종이 테이프이다. 그중 워터팩 비닐과 의류 포장 비닐의 2종에 생분해성 플라스틱 단일 소재를 사용했다.

워터팩과 같은 보냉용 포장재에 단일 소재로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사용한 것은 신세계TV쇼핑이 국내 최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100% 자연 분해 가능한 소재로서, 수분과 습도 등을 조절한 매립 조건 아래에서는 180일 후 미생물을 통한 무기질화가 가능하다. 최적 조건에서는 100일 이내의 짧은 시간에도 분해 가능해 기존 플라스틱 폐기물이 초래하는 환경오염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TV쇼핑에서 사용되는 포장재는 PBAT(생분해성 고분자) 70%, PLA(옥수수 전분을 이용한 플라스틱) 20%, 무기질 10%가 혼용된 제품이다. 이 소재를 활용한 포장재의 상용화를 위해 SKC와 함께 약 5개월 동안 개발 및 테스트 기간을 가졌다.

SKC와 신세계TV쇼핑은 지난 19일 '친환경 포장재 활용 실천 캠페인'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신세계TV쇼핑은 오는 3월부터 TV방송과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되는 ‘테이스트 킹 랍스터’와 ‘메르에’, ‘라카시미라’ 등의 단독 브랜드(PB) 상품에 우선 적용하고, 이후 파트너사의 제품에도 단계적으로 사용을 확대 적용해갈 방침이다.

김맹 신세계TV쇼핑 지원담당 상무는 "2019년 기준 신세계TV쇼핑 직배송 상품에 사용된 보냉팩과 의류 포장재는 약 30만개"라며 "이를 생분해성 플라스틱 포장재로 대체할 시 약 50톤의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SKC는 생분해성 포장재를 스타벅스에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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