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약과 입고 즉시 완판…"트렌드 리딩 상품으로 육성할 것"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행운약과’ 시리즈 6종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할매니얼 열풍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론칭하고 첫 차별화 약과 상품을 출시한지 한 달여 만에 올린 성과다. 같은 기간 행운약과 6종에 힘입어 약과 전체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무려 924.5% 신장했다.
GS25는 MD(상품 기획자) 별동 조직인 약과 연구소를 신설하고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서포터스와 상시 협업하는 집단 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해 카테고리 제약 없는 약과 상품을 선보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GS25는 이날부터 △행운약과라떼(음료) △행운약과세모약과(스낵) 등을 순차 출시하면서 행운약과 라인업을 총 8종으로 확대한다.
특히 첫 약과 음료로 기획된 '행운약과라떼'의 경우 첫 출시 예정 상품 자체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상품이다. 원유에 실제 약과를 갈아 넣어 배합하는 제조 방식으로 완성됐다.
GS25는 약과 열풍에 힘입어 파격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7월 한 달간 '행운약과버터바', '행운약과크림치즈쿠키' 등 행운약과 주요 상품을 대상으로 1+1 행사(현대카드 구매 시)를 진행한다. '행운약과라떼'의 경우 출시를 기념해 내달까지 2+1 행사를 전개한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개발전략팀장은 "할매니얼 열풍에 GS25의 행운약과 상품이 입고 즉시 박스 단위로 완판되는 등 초 흥행 상품 반열에 등극했다"며 "차별화 약과 상품을 크게 확대하는 동시에 SNS 등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확산시키는 감성 마케팅을 이어가며 행운약과 브랜드를 GS25의 트렌드 리딩 상품으로 육성해 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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