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1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4,214,000 524,000(-0.62%)
ETH 3,411,000 0(0%)
XRP 781 3(-0.38%)
BCH 453,100 2,950(-0.65%)
EOS 696.4 7.4(1.0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편의점 '자체브랜드' 대전…가성비로 소비자 공략

  • 송고 2023.05.31 16:52 | 수정 2023.05.31 17:01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편의점, '미끼 상품' 커피…가격 연달아 인하

런치플레이션 영향…젊은층 겨냥 도시락 출시

ⓒGS25

ⓒGS25

편의점 업계가 '자체브랜드(PB)' 대전에 돌입했다. 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팍팍해진 상황에서 '가성비 상품'을 통해 지갑을 열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특히 편의점 업체는 이른바 '미끼 상품'으로 통하는 편의점 커피 가격을 연달아 인하하면서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31일 세븐일레븐은 6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로 '세븐카페' 아이스 구매 시 5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할인가는 900원으로 여기에 통신사 멤버십 할인과 세븐앱 구독권 추가 할인(30%)을 적용하면 최저 58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GS25도 커피 가격 인하에 나선다. 전날 GS25는 6월 한 달간 원두커피 카페25 상품 중 정가 2100원의 아이스아메리카노(L)와 아메리카노(L)를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정가 2100원의 아이스아메리카노 라지 사이즈를 오전 7시부터 10시 사이에 구매할 경우 300원 할인이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카카오페이 페이백(1000원), 우리동네GS 클럽할인(530원), 통신사 할인(10%) 210원을 더하면 단돈 6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CU는 이달에 자체브랜드 '겟(get) 커피'의 아이스아메리카노(XL)를 최저 200원에 판매 중이다. 당초 정가는 2000원인데 상품 자체 할인과 구독 쿠폰(30%), T멤버십, 하나카드(30%) 할인 등을 적용하면 10분의 1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자체브랜드 페트(PET) 커피로 승부수를 띄웠다. 페트 커피는 휴대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편의점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이마트24는 페트 커피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는 5월부터 커피 매출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시기라고 봤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페트 커피 지수를 조사한 결과 1월부터 4월까지는 70~90대를 기록했지만, 5월부터 10월까지는 100~120대의 지수를 기록하면서 페트 커피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업계는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젊은 층을 겨냥한 간편음식(도시락)도 선보이고 있다.


GS25는 지난달 10 20, 30일 각각 총 3만개 물량으로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정가 4500원, 4900원인 혜자 도시락 2종을 각각 최저 350원, 470원에 판매했다.


첫날인 10일 혜자 도시락이 40분 만에 완판됐고 20일과 30일에도 오전 중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팔렸다. 혜자 도시락은 지난 2월 출시 후 650만개 넘게 팔렸고 GS25의 올해 1~4월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4% 성장했다.


앞서 CU도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를 연달아 출시하면서 50% 이상 할인 판매했다. 제육 한판 도시락은 출시 2주여 만에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에 달하기도 했다.


GS25는 이달에도 '혜자로운맘모스빵', '혜자로운제육샌드위치'를 출시하면서 혜자 브랜드의 상품을 확대했다. 당장 내달 1일 혜자로운맘모스빵 흑임자 맛을 공개하고 6일에는 혜자로운제육샌드위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GS25는 신상품 출시와 함께 이벤트도 연다. 대학교 기말고사 기간인 6월 2·3주 차에 서울 소재 대학교(경희대, 세종대)에서 혜자로운맘모스빵과 제육샌드위치를 간식으로 제공하는 '혜자로운 스쿨어택'을 진행한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 부문장은 "혜자로운 시리즈는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알찬 상품 구성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추구하는 혜자 시리즈의 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혜자 상품들을 선보여 새로운 푸드 트렌드를 리딩해 나감과 동시에 전 세대를 아우르는 혜자로운 ESG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1 21:29

84,214,000

▼ 524,000 (0.62%)

빗썸

09.21 21:29

84,249,000

▼ 531,000 (0.63%)

코빗

09.21 21:29

84,257,000

▼ 613,000 (0.7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