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도구리 콜라보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도구리 콜라보 시리즈는 CU가 엔씨소프트와 손잡고 도구리(DOGURI) 캐릭터를 활용해 개발한 상품들로 간편식품, 가정 간편식(HMR), 음료 등 3개 카테고리 총 15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하루 평균 6만 개 이상 판매,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 둘째 주 43만 개, 셋째 주 59만 개, 넷째 주 68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 중 60% 가량의 비중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것은 도구리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된 간편식품이다. 간편식사류 전체 매출도 콜라보 상품 출시 직전인 전월 동기 대비 11.3% 올랐다.
BGF리테일 김정훈 상품개발팀장은 "MZ세대 문화 코드에 맞는 재미있는 상품명이 이목을 끌면서 도구리 캐릭터 자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련 상품들의 매출도 높아지는 선순환 효과를 낳고 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