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2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3,900,000 319,000(-0.38%)
ETH 3,449,000 37,000(1.08%)
XRP 789.5 8.3(1.06%)
BCH 452,700 400(-0.09%)
EOS 688.3 10.7(-1.5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U 숏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조회수 1억뷰 돌파

  • 송고 2022.08.04 08:18 | 수정 2022.08.04 08:20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순수 광고 효과 33억원 넘어"

CU 숏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이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CU

CU 숏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이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CU

CU는 자체 제작 숏폼 드라마인 '편의점 고인물'이 방영 39일 만에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에서 단일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지금까지 편의점 고인물이 유일하다.


편의점 고인물은 CU가 지난달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만든 총 20부작 드라마로 CU의 아르바이트 9년차인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이야기들을 코믹하게 풀어내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고인물의 1억뷰는 편의점 콘텐츠 역대 최단 기간 최다 조회수다. 전 국민이 2회씩 시청한 셈이다. 이는 하루 평균 약 256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단순 시청률로 환산하면 약 5.0%다. 지상파 드라마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수치다.


편의점 고인물의 인기에 힘입어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의 월간 조회수는 방영 전 대비 28.6배 증가하며 누적 조회수 1억 400만뷰를 돌파했다. 신규 구독자수도 같은 기간 6만2000여 명이 늘어 현재 구독자수는 총 80만5000명을 기록 중이다.


전체 20편의 에피소드 중 4편은 유튜브 공식 인기 급상승 쇼츠에 랭크되기도 했다.


CU는 편의점 고인물의 순수 광고 효과를 33억원 이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는 편당 1억7000여 만원에 달하는 액수로 평균 영상 조회수 광고비로 환산하면 무려 130배가 넘는 광고 효과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실장은 "편의점 고인물의 흥행은 새롭고 실험적인 포맷과 공감 가는 내용을 통해 자발적인 고객 반응을 이끌어낸 콘텐츠 마케팅의 성공 사례"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부응하며 편의점 고인물의 뒤를 이을 수 있도록 새로운 형식과 이야기를 담은 후속작을 기획 중"이라고 전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2 21:31

83,900,000

▼ 319,000 (0.38%)

빗썸

09.22 21:31

83,885,000

▼ 359,000 (0.43%)

코빗

09.22 21:31

83,932,000

▼ 327,000 (0.3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