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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1Q 영업익 344억원…온·오프라인 고루 성장

  • 송고 2022.05.12 14:42 | 수정 2022.10.21 13:54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1Q 매출 7조35억원…분기 최대 매출

조선호텔앤리조트·이마트24 적자 축소

이마트 1분기 실적. (단위: 억원)ⓒ이마트

이마트 1분기 실적. (단위: 억원)ⓒ이마트

이마트는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1분기 매출 7조35억원, 영업이익 344억원의 경영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18.8% 올랐다. 3분기 연속 달성한 분기 최대 매출이다.


별도 기준으로는 올해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5% 증가한 4조2189억원의 매출을 냈다. 영업이익은 917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할인점 총매출액은 전년비 3.0% 늘어난 3조930억원, 트레이더스 총매출액은 0.3% 증가한 8409억원이다. 할인점 기존점이 2.4% 신장하며 2020년 3분기 이래로 7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마트 전문점 사업은 그간 계속돼 온 수익성·사업성 중심의 사업구조 재편 전략의 결과 올 1분기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다만 지난해 지분을 인수한 SCK컴퍼니와 G마켓글로벌의 무형자산 감가상각비가 반영되며 연결기준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쳤다.


온라인 사업은 SSG닷컴·W컨셉 등이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외형 성장을 보이며 견고한 성장세가 계속됐다.


SSG닷컴의 1분기 별도 총거래액(GMV)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조558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온라인쇼핑 거래액 평균 신장률인 11.8%보다 2배 웃도는 성장폭이다. W컨셉은 1분기 881억원의 총거래액(GMV)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56% 신장했다. G마켓글로벌은 1분기 3조7980억 원의 총거래액(GMV)을 기록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리오프닝에 따른 투숙율 개선을 토대로 전년비 75.3% 늘어난 907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영업적자(△203억원→△72억원)도 대폭 개선했다. 이마트24 역시 점포 수가 6000개를 돌파하며 1분기 매출액이 484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4.5% 늘어났고, 영업적자 축소 추세(△53억원→△4억원)가 지속됐다.


이마트는 올해 연결 매출 목표액 29조6500억 원(전년비 18.9% 신장)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에도 온라인 사업 확대를 위한 물류 인프라 확충·차세대 시스템 구축 등에 투자를 이어가는 한편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도 속도감 있게 진행한다는 청사진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온·오프라인이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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