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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카페 열풍에…편의점 흰우유 매출, 2년 만에 두자릿수 성장

  • 송고 2022.04.17 11:04 | 수정 2022.10.21 13:43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지난해 CU 흰우유 매출신장률, 전년比 11.3% 상승

우유득템,동량의NB상품과 비교해20% 저렴

ⓒBGF리테일

ⓒBGF리테일

CU는 흰우유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이 2019년 2%에서 2020년 8.6%, 2021년 11.3%으로 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


흰우유 소비가 크게 증가한 것은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홈카페, 홈베이킹 등이 트렌드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올해 1분기 역시 흰우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2% 올랐으며, 이달(1~15일)에도 흰우유는 21.1%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CU는 흰우유 매출 증대에 맞춰 오는 20일 HEYROO 우유득템(1.8L, 4150원)을 선보인다. 우유득템은 130도 이상 고온에서 3초 이상 살균한 1A 등급의 국내산 원유로 만들어졌다. 100ml당 가격이 약 230원으로 기존 CU의 PB(Private Brand) 우유(1L, 100ml당 240원)보다 저렴하다. 동일 용량의 NB(National Brand) 상품(약 289원)과 비교해도 20% 가량 저렴하다.


이 밖에 CU는 득템우유 출시와 함께 멸균우유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폴란드에서 직수입한 '밀크시크릿우유(1L, 1850원)'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멸균우유는 일반 살균우유 대비 긴 유통기한과 저렴한 가격으로 찾는 손길이 늘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국내 멸균우유 수입량은 2016년 1214톤에서 2020년 1만1413톤으로 4년 만에 약 9배 증가했다. CU에서도 올해 1분기 멸균우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1% 올랐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황철중 MD는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하고 있는 득템 시리즈에 다빈도 구매 상품인 우유가 추가돼 장바구니 부담이 한층 덜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득템 시리즈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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